김지희는 2008년 전통 동양화 기법으로 현대적인 인물을 표현한 <Sealed
Smile> 시리즈를 처음 발표하며 주목받았다. 화려하면서도 동시대적 공감을 불러오는 작품으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획득하며 서울 뉴욕 로스앤젤레스 워싱턴 마이애미 런던 쾰른 자카르타 도쿄 오사카 베이징 상하이 선양 홍콩 타이베이 싱가포르 두바이 등 국내외 주요 갤러리, 미술관에서 400여 회의 전시에 참여했다. 서울 가나아트사운즈, 가나포럼스페이스 개인전을 비롯해 2024년 세계 100대 슈퍼 컬렉터 아드리안 쳉이 이끄는 중국 K11미술관 블록버스터 개인전, 한국 작가 최초의 홍콩 디스커버리파크 컬래버레이션 전시, 대만 브리즈난샨몰 333갤러리 개인전 등 중화권에서 대규모 전시를 거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마카오 카지노 대부 스탠리호의 딸 사브리나호, 아랍에미리트 샤르자 셰이크 사우드 빈 술탄 알 카시미 왕자를 비롯한 다수의 글로벌 수퍼 리치 컬렉터들이 작품을 소장하고 있어 ‘부자들이 좋아하는 작가’로도 불린다. 로얄살루트 55년산과 컬래버레이션, 서울시와 함께 4,000여 명 두바이 관객이 참여한 ‘Seoul My Soul in Dubai’ 드로잉 쇼 행사, SK텔레콤, LG 오브제 냉장고, 스톤헨지, 소녀시대, 중국 LIMI화장품 컬래버레이션 등 갤러리를 넘어 문화 전반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Sealed Smile> 작품이 2025년 고등학교 미술교과서 표지 작품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8월호 특집 「키아프 & 프리즈 하이라이트」에 게재되었습니다.